Javascript 명명규칙

코드를 좀더 예측 가능하고 유지보스하기 쉽게 만드는 또다른 방법은 명명 규칙입니다.
즉 변수와 함수의 이름을 일관된 방식으로 결정하는 것입니다.

여러분은 컴파일러나 압축기(compressor)가 아닙니다. 그런게 되려고 노력하실 필요 없습니다.
다음은 이름을 심하게 안 좋게 지은 코드 작성 사례입니다:

		// 이름을 안 좋게 지은 코드 작성 사례
		function q(s) {
		  return document.querySelectorAll(s);
		}
		
		var i
		  , a=[]
		  , els=q('#foo');
  

아래에는 좀 더 사려깊게, 그리고 좀 더 논리적으로, 친절하게 이름을 짓는 방식이 제시되어 있습니다.
(가독성이 더욱 높은 구조입니다.)

		// 이름짓기가 더 잘된 코드 작성 예
		function query(selector){
		  return document.querySelectorAll(selector);
		}
		
		var idx = 0
		  , elements = []
		  , matches = query('#foo')
		  , length = matches.length;
	

몇 가지 이름짓는 방법에 대한 조언 몇 가지

		// strings의 이름 짓기
		'dog' 은 문자열입니다.
		
		// 배열의 이름 짓기
		'dogs' 는 'dog' 문자열이 들어있는 배열.
		
		// 함수나 오브젝트(object), 객체(instance) 등의 이름 짓기
		camelCase; //함수와 변수를 선언할 때는 이렇게 이름을 짓습니다..
		
		// 생성자, prototypes, 기타 등등의 이름 짓는 법
		PascalCase; //생성자 함수의 이름은 이렇게 짓습니다.
		
		// 정규표현식의 이름 짓는 법
		rDesc = //;
		
		// 구글 Closure 라이브러리 스타일 가이드에서 발췌한 것
		functionNamesLikeThis;  				// 함수는 이렇게 이름을 짓고.. 
		variableNamesLikeThis;  				// 변수는 이렇게 이름을 지어준다..
		ConstructorNamesLikeThis;  			// 생성자는 이렇게 이름을 짓고..
		EnumNamesLikeThis;  						// Enum의 이름은 이렇게 지어준다.
		methodNamesLikeThis;  					// 메서드의 이름은 이렇게 짓고, 
		SYMBOLIC-CONSTANTS-LIKE-THIS; 	// symbolic 상수의 이름은 이렇게 지어줍니다.
	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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